50여년 전 스쿰빗 지역은 개천이 있는 늪지에 불과했지만, 수 십년 동안의 개발을 통해 태국 최고의 쇼핑 및 오락 지구로 변모했습니다. 지금은 고층빌딩, 쇼핑몰, 분주한 시장 및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있는 장소로 가득 찬 장소이며 교통, 특히 BTS 지상철은 정체없이 관광객이 더욱 쉽게 방콕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통수단입니다.
스쿰빗 도로는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뻗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긴 대로 중 하나로 여겨지며, ‘소이’라고 불리는 작은 골목이 곳곳에 뻗어 있습니다. 이 골목은 고급 호텔을 비롯, 다양한 숙박 시설, 노점, 레스토랑, 공원 및 문화 명소로 꾸며져 있어 현대적인 도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스쿰빗 지역은 레스토랑부터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갖춘 고급 쇼핑 센터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변에는 많은 길가 노점들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스쿰빗에서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로는 엠콰티어와 엠포리움이 있습니다. 이 두 개의 쇼핑몰은 방콕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이며 럭셔리 디자이너 샵, 엣지 있는 현지 브랜드 및 다양한 요리를 다루는 레스토랑으로 가득합니다. 엠포리움 (Emporium)에는 새로운 야외 루프탑 레스토랑과 열대 옥상 정원도 있습니다.
아속 교차로에 가까이 위치한 21터미널은 도쿄, 이스탄불, 샌프란시스코, 런던 등 세계 각국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쇼핑몰로 방콕에서 가장 독특한 쇼핑장소 중 한 곳입니다. 터미널 21에는 쇼핑을 위한 다양한 상점과 함께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아속 지역은 해가 지면 열리는 노점마켓으로도 인기가 있어 현지 상품과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스쿰빗에는 다양한 식당과 술집이 있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그릇에 면을 담는 상인부터 노천 해산물 레스토랑, 국제적으로 유명한 고급 레스토랑 및 뛰어난 전망의 루프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쇼핑몰에는 대형 푸드코트가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 인기 음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스쿰빗에는 미슐랭 스타를 받은 곳도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란(Bo.lan)과 침 바이 시암위즈덤 (Chim by Siam Wisdom)과 같이 현대식 태국식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쿰빗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태국 전통 건축물이 잘 보존된 아속에 위치한 반 캄티엥 하우스 박물관 (Baan Kamthieng House Museum)을 방문하거나 에카마이의 왓 타통 (Wat That Thong)과 같은 스쿰빗 근처의 사원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을 방문하려면 BTS를 타고 사판탁신(Saphan Taksin)으로 가서 보트를 타고 왓포 와 왓아룬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콕에는 유명한 벤자시리(Benjasiri)와 벤자키티(Benjakiti)와 같은 공원이 있어 농구, 조깅, 스케이트보드, 패들 보트타기와 같은 야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야행성 관광객을 위한 술집도 스쿰빗에는 가득합니다. 스쿰빗 소이 11과 나나 주변에는 많은 바, 라이브 음악 공연장, 옥상 및 나이트 클럽이 있어 밤늦게까지 걸어서 음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예산에 맞는 수 백개의 장소가 있어서 지갑 사정을 고려한 밤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